(Ⅱ)이 가을에 구별할것(시19:1~11, 롬1:2~23) | 함정호목사 | 2013-04-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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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간에 이어서)방재해주는 수고노력이 없이는 풍성한 결실을 거둘수 없다.④성부하 나님은 포도열매를 잘맺고(성화구원의 열매)결실케하는 포도원의 농부시라 하셨다.(요
15:1~7)⑤창조하신 하늘과 땅의 모든 만물을 주권통치 섭리하셔서 성화구원의 포도열매를 풍성히 결실하도록 협력하는 농부의 일을 하신다. ⑥고로??그가 세상에 계셨으며 세상은 그로 말미암아 지은바 되었으니...??(요10:10)하셨다. ⑦이는 창조하신 만물안에 역사세계 안에 계시면서 만물을 주권 통치 섭리하셔서 세상이라는 (역사세계)현실을 만드시고 이 현 실속에서 이 현실을 이용하여 성도들이 성화구원을 이루게 하심이다. ⑧고로 성도는 늘 깨 어 기도하는 생활로 영안이 열려 자연계의 역사, 일반계의 인간들의 일반적인 역사속에서 우리 구원위해 하나님의 섭리역사를 보고 이 섭리 역사에 순응하여 자타구원을 잘 이루어 갈 것이다. ??사은하는자와 배은하는자?? ①가을은 오곡백화를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알고 감사는자와 은혜를 알지 못하고, 감사치 않고 배은하는자로 구분되는 계절이다.(롬1:21) ②이 풍성한 오곡백화가 어디서 나왔는가? 다 하나님이 지으신 땅. 종자. 농부, 우로지택 하나님의 은혜의 섭리에서 나온것이 아닌가 ③바다를 만드시고 고기와 해산물을 기르신분이요, 땅속에 금은보화와 광물자원을 묻어놓 으신 분이시다. ④내가 땀흘려 번돈으로 금은보화를 샀으니 내 소유다 하지만 생선값, 금 은값을 준것이 아니고 이런것은 하나님이 은혜로 거져준것이요 그것을 잡고 캐는 수고료 를 지불한것이 아닌가 ⑤인간이 아무리 노력해도 하나님이 주시는 시은역사 없이는 하나 도 가질 수 없다. 금년풍수해를 입은 남부지방을 보라. ⑥고로??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자의 수고가 헛되고 여호와께서 성을 지키지 아니하시면 파수꾼의 경성 함이 허사로다??(시127:1)하셨다. ⑦이 사실을아는자는 우리가 누리는 모든 의식주가 하나 님이 값없이 은혜로 주신것이기 때문에 결심의 이가을에 하나님께 더욱 감사함 느끼게 된 다. ⑧이 가을에 여러분은 감사한 마음이 있는가? 없으면 배은하는 나쁜자이다. ??단풍과 낙엽?? ①가을은 단풍과 낙엽의 계절이다. ②풍성한 좋은 열매를 많이 결실케하느라 단풍이 되고 낙엽으로 지는 것도 있지만 거름만 축내고 아무 열매가 없거나, 자타를 죽이고 해치는 악 행의 열매 죄의 열매만 맺는것 때문에 단풍이되고 낙엽으로 지는 나무가 있지 않은가? ③ 고후4:16~17절에는??그러므로 우리가 낙심하지아니하노니 겉사람은 후패하나 우리의 속 사람은 날로 새롭도다?? ④이는 겉사람이 영화로운 성화구원의 열매를 풍성히 결실시키는 것으로 인생의 가을을 맞아 아름다운 단풍이 되어 그 잎이 명예롭게 떨어진단 말씀이다. ⑤이를 잠언16:31절에??백발은 영화와 면류관이라 의로운 길에서 얻으리라??하셨다. ⑥성 도는 이 가을에 단풍과 낙엽을 보면서 자기 인생의 삶을 구별해보고 인생길의 한걸음 한걸 음을 의로운 길인 좋은문 좋은걸로 행하여 자타구원을 잘 이루는 것으로 아름답게 늙어가 다 영화로운 낙엽이 되어야 하겠다. ⑦다시말하면 세상 한생애의 현실 현실을 통과하면서 진리와 영감에만 피동 되는데, 겉사람의 생명인 마음의 기능, 몸의 기능. 입의 기능. 그 소 유가 쓰여 천국의 부요,존귀,능력,권세,영광이 되는 성화구원을 잘이루어가다가 영광의 하 늘나라에 입성해야겠다. ??죽음의 겨울을 예고하는 가을?? ①가을의 오색찬란한 단풍과 싸늘한 기후는 죽음의 겨울로 접어들고 있음을 예고하는 것 이다.②하나님은 가을통해서 하나님 앞에 갈 죽음의 겨울이 다가오고 있으니 준비하라고 일깨우는 자연계시이다. ③하나님이 이르시되 어리석은자여 오늘밤 네 영혼을 도로 찾으 리니 그러면 네 예비한것이 뉘것이 되겠느냐...??(눅12:16~21 ④??지혜자의 마음은 초상 집에 있으되 우매자의 마음은 연락하는 집에 있느니라??(전7:24) ⑤??그런즉 너희는 어떻 게 행할것을 자세히 주의 하여 지혜없는자같이 말고 지혜있는자 같이 하여 세월을 아끼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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