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문1

  • 홈 >
  • 지난설교문 >
  • 설교문1
설교문1
(Ⅱ)택한 백성들의 구원과 축복(사35:1~10) 함정호목사 2013-04-04
  • 추천 1
  • 댓글 0
  • 조회 376

http://younghwach.onmam.com/bbs/bbsView/65/538280

①택한백성들이란 창세영원전에 하나님의 목적안에서 예택을 입고 창조와 재창조의 구속은혜를 입고 거듭나 믿음으로 사는 자들을 말하는데 ②본문은 이들이 믿음안에서 살때 하나님께로부터 받는 구원 과 축복에 대하여 말씀하고 있는데 이 시간에는 ??역??으로 택한 백성들이 믿음을 떠나 살때 어떻게 됐나에 대하여 강론할까 한다.

??택한 백성이 믿음을 떠나 살면 모든 ??시관??이 뒤바뀐다??

①불신자같이 택한자가 믿음을 떠나 살게되면 하나님이 인도하시는 것, 신앙 양심대로 사는것, 믿음으 로 사는것, 이것을 볼 때 광야와 사막같이 보인다. ②그러나 하나님과 믿음의 사람은 믿음을 버리고 인 본으로 자기 사욕대로 사는것을 광야와 사막같이 보시고 본다. ③인간의 대표 첫 아담이 믿음을 떠날 때 자기와 후손에게 영생과 영복이되는 하나님의 말씀은 해로운 것으로 보고 자기와 후손을 죽이고 저 주 멸망케 하는 마귀의 말은 살리고 존귀영광되게 하는 말로 알아 가장 해독있고 저주스런 ??선악과?? 를 보암직, 먹음직, 탐스럽게 여겨 그것만 먹으면 가장 행복되겠다 하여 따먹고 에덴에서 쫓겨나고 멸 망했다. ④이같이 믿음의 사람과 믿음을 떠난 사람과의 모든 시관은 상호 정반대이다.

??택한 백성이 믿음을 떠나 살면 물없는 사막생활이다.??

①광야와 사막에는 물이 없는것 같이 믿음의 사람이 믿음을 버리고 신앙양심을 버리고 자기 사욕, 자 기주관대로 행하는데는 자기를 살리고 복되게 하는 옳은 지식이나, 지혜나, 능력이 없다. ②자기를 살 게하는 것이 없고 자타에게 유익을 주는것이 없다. ③인본으로 살면 자기생각에는 자기 주관대로, 자 기 사욕대로 살아야 자기가 살고 복될것으로 보이겠지만 그런것이 아니고 이렇게 사는 것은 물이 없는 사막같이 삭막하고 헐떡이고 모든면에 메말라 비틀어져 죽는것 뿐이다. ④모든 수입이 소금을 먹은것 같이 더 목마르게 된다.

??택한 백성이 믿음을 떠나 살면 길이 없는 사막생활이다.??

①광야와 사막에는 길이 없음같이 택한백성이 믿음을 떠나 사는길에는 살길이 없고 모든것이 불통뿐 이다. ②이 세상에는 많은 종교가 있고 많은 학문이 있고 많은 세상관, 처세관, 도덕관, 인생관, 내세관 이있고 많은 학설과 주장이 있지만 인생이 이루어야 할 참된 구원을 가르쳐 놓은 참 생명길, 참 축복길 은 하나도 없다. ③인간을 구원하겠다고 목자로써의 인도를 자처하는 것들이 수없이 많지만 다 인생을 절단내는 절도요 강도일뿐 참 목자는 없다. ④??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하신 우리의 참 목자 되신 예수그리스도의 인도를 따라 믿음으로 사는 것 밖에는 참살길과 참행복의 길은 없다.

??택한 백성이 믿음을 떠나 살면 생명 없는 사막생활이다.??

①광야와 사막에는 생명이 없음같이 믿음을 버리고 신앙양심을 버리고 자기주관사욕대로 살면 산생 활, 생명있는 생활은 하나도 하지 못한다. ②자기 주관을 부인하기 전에는, 사욕을 뽑기 전에는 생명이 있는 생각, 말, 생명있는 행동은 하나도 못하고 생명이 있는 견해와, 비판과, 평가를 가지지 못한다. ③ 고로 자기를 망치고 파괴시키고 비참하게 만드는 것 자기주관이요 사욕이다. ④세상과 세상에 있는것 으로 말미암아 자기신앙양심과 믿음생활을 양보하거나 중단하고 자기주관 사욕대로 살면 심히 불행하 게 된다.

??택한 백성이 믿음을 떠나 살면 해치는 것만 있는 사막안의 생활이다.??

①광야와 사막에는 더위, 추위, 가시나무, 맹수, 신기루 세찬 모래바람...등 사람을 살리고 복되게 하는 것은 하나도 없고 모두 다 해치고 죽이는 것 뿐이다. ②성도가 믿음 떠나면 목자되신 주님의 보호를 받 을 수 없기 때문에 이때 마귀는 모든 만물을 붙잡고 동원해서 도구로 삼아 성도를 찌르고, 찟고, 빼앗 고, 병들게 하고, 실패케 하고, 죽이는 공격을 하기 때문에 모든 환경이 ??이리??로 돌변한다. ③음부 세상안에 있는 교회인 참믿음의 사람은 주님으로만 보호받고 주님으로만 모든 만물을 발로 밟고 구원 의 발판, 이용물로 삼는다.

??택한 백성은 자기의 신분, 삶의 처소, 삶의 법칙, 방편을 바로 알아야 한다.??

①하나님은 세상의 복잡한 사건현실을 통과케하여 성도를 연단하시는데 우리 성도는 신앙의 걸음이 광야와 사막같이 보일지라도 이것은 자기의 견해가 잘못되어 그렇게 보인것인줄 알아야 한다. ②애굽 의 열가지 재앙이, 홍해를 만난것이 살고 복된 길이였고. 양의 피를 문설주에 바르는 허무하게 보이는 것으로 구원해내시고, 가나안 복지도 인도하셨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Ⅱ)떠날 기약이 가까왔도다(딤후4:6~8) 함정호목사 2013.04.04 1 455
다음글 떠날기약이 가까왔도다(딤후4:6~8) 함정호목사 2013.04.04 1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