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증인 두 감람나무 두 촛대 생활 하자(계11:1-6)
① 지난 시간에는 성전, 제단경배하는 이 세가지 본질, 본성을 가지지 아니하고 이름만 믿는 자는 성전밖 마당에 속한자이기 때문에 ② 하나님께서 이 사람들을 안 믿는 세상사람들에게 내주어서 맛 잃은 소금처럼 밖에 버리워 멸시천대 짓밟히게 하심 하여 증거했다.
“내가 두 증인에게 권세를 주리니...”
① 성전, 제단, 경배 생활은 구약때도 신약때도 두 증인으로 증인생활했고 하고있다 ② 하나님은 구약때도 신약때도 돈을 잘벌거나 정치, 사업, 공부...잘하는 자에게 권세를 주시지 않고 증인생활하는 자에게 주셨다. ③“권세”는 마귀의 일을 멸하고 하나님의 택한 자들을 구원, 존귀케하는 하나님의 권능이다. ④ 볼 수 없는 예수 그리스도를 어떤 분이신지를 알게하고 보여주기 위하여 가정, 직장, 사회, 학교, 사업장...에서 맡은 바의 의무와 책임을 성실하게 이행하며, 모든 일을 성심성의 공정히 처리하며, 사람과 직장을 누구보다 더 사랑하며, 진실, 인내, 근면, 민첩하게 움직이며 지위의 높고 낮음을 명확하게 지키는 자들에게 권세를 주신다. ⑤ 증인생활보다 더 가치 있는 생활이 없고, 더 필요, 권세, 존영한 생활이 없다. ⑥ 증인생활은 영원한 성공, 영광, 부요, 존귀, 권세를 마련하는 생활이요 영원한 가치요 자랑인 것이다(단 12:3)
“저희가 굵은 베옷을 입고”
①“굵은 베옷을 입는다”고 하신 말씀은 어떻게 자신이나 다른 사람의 죄악 문제와 불의 문제에 대하여 마음이 괴로워서 어떻게하든지간에 죄악의 문제와 불의의 문제를 해결하기위하여 진리말씀으로 자기자신과 다른사람을 단속하고 ② 또 의와 선의 문제에 대하여 마음이 괴로워서 어떻게 하든지간에 하나님의 뜻대로 순종하는 데에 전력을 기울여서 순종함으로 의와 선을 건설하고 보수한다고하신 말씀인데 ③ 하나님에게서 권세를 받으면 이렇게 죄악과 불의와 선과 의의 문제를 해결하는데에 전심전력을 기울이게 되는 것이다.
“일천이백육십일을 예언하리라”
①“일천이백육십일은”삼년 반이니 구약때는 전삼년 반이고 신약때는 후삼년 반인것이다. ②“예언”한다고 하신 말씀은 하나님의 소원과 뜻과 계획과 역사를 모르는 사람들에게 알려 주어서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게하고 하나님의 의도에 따르게하고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에게 지배받게하여 하나님의 복을 받게한단 말씀이다. ③ 다시 말하면 하나님의 감추인 뜻을 드러내고 하나님의 의도를 드러내고 하나님의 뜻과 인도로 자기자신과 다른사람으로 하여금 하나님의 뜻에 복종하고 하나님의 인도대로 따르도록하여 하나님의 복을 받게한단 말씀인데 증인이 되어 권세를 받으면 이렇게 예언을 하게 됩니다. ④ 또한“이땅의 주 앞에”라고 하신 말씀은 천국도 하나님의 나라요, 하나님의 통치를 받는나라요, 하나님은 천국의 주인이 되시지만 이 세상도 하나님의 나라요 하나님의 통치를 받는 나라요 하나님께서 이 세상의 주인으로써 이 세상을 주관하고 계심을 말씀한 것이다.(시 50:12)
“두 감람나무와”
①“두 감람나무”는 성령의 사람을 가리켜서“두 감람나무라”상징적으로 말씀한 것인데 ② 성령의 사람은 무엇을 위하여 기도하며 노력하는고하니 ③ 성령의 은사가 각 사람에게 역사하여 사람속에 있는 강팍과 패역이 깨어지고 회개가 일어나고 불신이 깨어지고 믿음과 확신이 일어나고 절망이 깨어지고 소망이 일어나고 불의가 깨어지고 의가 일어나고 미움이 깨어지고 사랑이 일어나고 불목이 깨어지고 화목이 일어나고 악이 깨어지고 선이 일어나고 실패가 깨어지고 성공이 일어나게 하기 위해서 기도하고 노력하는 것이다. ④ 다시 말하면 성령의 인도대로의 생활을 했는지, 하지 아니했는지, 진리 말씀대로의 생활을 했는지 하지아니했는지, 피공로로 구속함을 받은자로서 생활을 했는지 하지 아니했는지 거기에 대하여 구별함이나 비판함이나 관리함이나 간섭함이 없고 또 잘못된 것은 고쳐서 바르게 하도록 하는 역사가 없는 것이다.
“두 촛대니”
① “두 촛대”는 어둠을 밝히는 역사를 하는 것인데 사람들에게 아버지 노릇은어떻게 해야 옳게 바르게 참되게 하는 것인지, 어머니 노릇은 어떻게 해야 옳고 바르고 참되게 하는 것인지, 자녀노릇, 사장노릇, 사원노릇, 선생노릇, 학생노릇, 남편노릇, 아내노릇, 공무원노릇...은 어떻게 해야 옳고 바르고 참되게 하는 것인지를 보여주고 알려주는것이다. ② 고로 성도는 성전생활, 제단생활, 경배생활, 증인생활, 예언생활, 감람나무생활, 촛대생활을 잘해야 한다. ③이상의 생활을 잘하면 아무도 해치지 못하고 해칠 세력이 세상에는 없다. 만일 있다고 하면 그것은 영원토록 복되게 하는 데 이용당한것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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